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4년 올 여름 첫 폭염주의보 온열질환 주의!!

Etc.

by 의정부미네 2024. 6. 21. 18:09

본문

728x90

 

 

안녕하세요 :-)

니엘인테리어입니다!

 


 

 

그야말로 펄펄 끓는 여름이 찾아왔습니다.

이번 주 수요일(19일) 서울을 비롯한 전국 곳곳에 올 여름 첫 폭염주의보가 내려졌는데요.

폭염주의보는 일 최고 체감온도가 33도 이상인 상황이 이틀 이상 이어질 것으로 예상될 때 발령되는 것으로 기상청은 중부지방에서 당분간 무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라고 밝혔어요..ㅎㄷㄷ..

 

실제로 66년만에 가장 더운 6월 날씨를 맞은 서울은 지난 19일 낮 최고기온이 35.8도까지 올랐고, 경북 경산에서는 폭염으로 도로 중앙분리대가 쓰러지는 일이 있었습니다. 강원도 강릉에서는 벌써 열대야 현상이 나타나는 등 불볕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출처. 헤럴드경제 신문

 

이른 더위로 인한 피해는 전 세계적으로 나타나는 중입니다.

지난 18일(현재 시간) 이슬람 최고 성지인 사우디아라비아 메카에서는 기온이 51.8도를 기록하면서 500명이 넘는 사망자가 발생했는데요, 사망자의 대부분은 정기 성지순례(하지) 기간에 메카를 찾은 순례객으로 숨진 순례객들의 사인은 대부분 온열 질환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여름엔 극한 호우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실제로 지난해 장마철에는 집중호우로 전국에서 수십 명의 사망자가 발생하여 산림청은 장마철을 앞두고 지난해 산 사태 피해를 본 지역의 복구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역대급 더위로 찾아온 이번 여름,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더운 여름 날, 갈증이 발생하지 않도록 수분 보충을 자주 하기

2. 시원한 장소(그늘, 실내)로 이동하기

3. 가장 더운 낮 시간대 오후 12시~5시는 외출을 피하기

4. 적절한 옷차림을 입기

5. 온열질환 의심 시, 충분한 휴식을 취하기

 

 

온열질환(열사병, 열탈진, 열경련, 열실신, 땀띠, 일광화상, 열부종)은 대부분 시원한 곳에서 휴식을 취하면 나아지지만 증상이 심해지면 사망에까지 이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실제로 뉴스를 보면 년마다 온열질환으로 사망하는 환자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특히, 기력이 허한 어르신, 면역력이 부족한 어린이의 경우 온열질환 예방법을 잘 알고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올 여름도 정말 많이 덥다고 하는데, 온열 질환을 건강하게 이겨내고 이번 여름도 시원하고 건강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