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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AI 챗GPT 소개, 요금제와 최근 Chat GPT-4o 출시 후, [챗GPT 모바일 앱] 수익 급등에 대해 알아보자!

Etc.

by 의정부미네 2024. 5. 27.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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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오늘은 정보를 전달드리는

니엘인테리어 입니다 :-)ㅎㅎ

 


 

최근 챗GPT의 최신 모델인 GPT-4o가 출시되었습니다.

OpenAI에서는 GPT-4o가 가장 정교한 최신 인공지능 모델로 지금까지의 인공지능의 한계를 뛰어넘는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오늘은 ChatGPT의 가장 최신 모델인 GPT-4o의 새로운 기능과 저렴한 요금제로 사용하는 방법, 그리고 GPT-4o의 출시 후 챗GPT 모바일 앱의 급등한 수익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더 똑똑하고 강력한 Chat GPT-4o"


GPT-4o의 "o"는 옴니를 뜻하며, 기존 모델에 비해 더 완벽하고 포괄적인 모델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최신 모델인 GPT-4o가 이 전 모델과 다른 가장 대표적점은 (1) 복잡한 질문에 대한 답변에서 상상력이 더 풍부해진 문장을 구성하고, 인간과 비슷한 수준으로 이해하고 답변할 수 있다는 점. (2) 단순한 이미지 인식이 아니라 이미지를 분석, 해석하고 이미지에 포함된 사물과 감정의 변화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3) 마지막으로 음성 언어를 이해하고 반응하는데 있어 기존 모델보다 더 빠르게 응답을 합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해보고 비교해 봤을 때, GPT-4o의 장점이라면, 음성 인식에 대한 반응이 빠르고 부드러워 져서 대화로 영어회화 수업이 가능할 정도로 수준이 높아졌어요. 그리고, Dalle 접속 없이 GPT 창에서 바로 그림이나 사진을 그려낼 수 있는데, 속도나 퀄리티가 높아져서 업무에 정말 우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는 점이였어요.

여러 사이트로 이동 없이 Chat GPT-4o에서 글 작성, 질의 응답, 그림까지 한 번에 그려낼 수 있으니, 업무 뿐만 아니라 창작활동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요즘은 챗GPT를 통한 개인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으니, 유료버전을 사용하기에 앞서 무료버전을 먼저 사용해보실 것을 추천드려요. 무료 기능에 익숙해지고, 기능의 제한을 느끼고 싶지 않다면, 그 때 유료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보세요.

 

 

챗 GPT 회원가입과 요금제를 알아보자!

 

개인적으로 유료버전을 사용하기에 앞서 무료버전을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러나, 무료버전을 사용하더라도 먼저 챗GPT에 회원 가입을 해야 한다는 사실!

 

챗GPT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처음 회원가입하는 방법과 유료 요금제를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요금제를 알려드릴게요!

 

먼저, 회원가입 방법입니다.

(1) 네이버, 구글에서 [챗GPT(ChatGPT)]를 검색 후 OpenAI 사이트에 접속한다.

(2) 접속 후 보이는 [Try ChatGPT]를 클릭한다.

(3) 챗GPT로 이동 후 로그인을 한다. (로그인은 구글/마이크로소프트/애플 계정으로 할 수 있습니다)

(4) 로그인 후 바로 무료 버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후 유료 요금제를 사용하시고 싶은 분들을 위한 요금제 안내입니다.

챗GPT 플러스로 업그레이드 하는 요금은 한 달 기준 20달러로 부가세를 포함하면 22달러(약 3만원) 입니다.

 

 

 


챗GPT-4o 출시 후
[챗GPT 모바일 앱] 수익 급등!!

 

이번 오픈AI의 새로운 모델 GPT-4o의 출시로 챗GPT 모바일 앱 수익이 역대 최대폭으로 뛰어올랐습니다.

테크크런치는 20일(현지시간) GPT-4o의 출시 다음날 모바일 앱의 순수익이 최대 90만달러(약 12억원)을 기록했다고 보도했는데, 이는 챗gpt 앱 일일 평균 49만1000달러(약 6억 7천만원)의 거의 2배에 달하는 수치입니다.

모바일 분석 회사인 앱피규어의 데이터에 따르면 챗GPT 모바일 앱의 순수익은 GPT-4o 출시 당일에 처음으로 22% 증가했고, 이 후 며칠 동안 계속해서 늘어난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는, 챗GPT-4o가 웹에서 무료로 제공됨에도 불구하고 월 19.99달러(약 2만 7천원)의 챗gpt 플러스 구독 가입자에게만 제공되는 챗gpt 모바일 앱에 대한 구독 수요가 증가한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챗gpt의 구독료는 넷플릭스 구독료보다 비용이 더 비싸지만, 모바일에서 최선 AI 음성 비서를 경험해보려는 수요가 엄청나다는 것을 증명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GPT-4o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음성 인식에 대한 반응이 빠르고 부드러워 져서 대화로 영어회화 수업이 가능할 정도로 수준이 높아졌기 때문에 기업에도 효율적인 고객 서비스, 마케팅, 데이터 분석 등의  AI를 활용한 새로운 전략을 도입할 수 있는 비즈니스적 활용의 폭이 넓어지면서 수요가 더 늘어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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