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엔비디아(NVIDIA) 1/10 액면 분할 주식분할 후 주가 전망 한눈에 살펴보면

Etc.

by 의정부미네 2024. 6. 11. 17:30

본문

728x90

 

안녕하세요 :-)

니엘인테리어 입니다!

 


 

 

AI 반도체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핵심 기업 '엔비디아(NVIDIA)가 드디어 애플을 제치고 미국 시총 2위로 등극했습니다. 무섭도록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 같네요. 이번 6월 7일 엔비디아에서 주식 분할을 1/10으로 진행했는데요. 이 부분을 자세히 알아볼게요!

 

출처. 동아일보

 

주가 분할(액면 분할)이란?

주식의 액면 분할 이라는 것은, 일정한 분할 비율로 나눔으로써 주식 수를 증가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기존에 엔비디아 주식을 100주 갖고 있던 분들은 하루 밤 사이에 1,000주를 갖고 있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주식만 들어날 뿐, 총액이 늘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실제로 바로 이득이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럼 왜 액면 분할을 하는 걸까요?

보통 기억이 통상적으로 주식을 액면 분할 하는 이유는 (1) 주가가 너무 올라 신주 발행이 어려운 경우 (2) 주가가 너무 올라 시장에서 거래 자체가 잘 이뤄지지 않아 유동성이 낮아질 경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중 엔비디아의 경우에는 주가가 너무 올라서 1주 당 주식이 비싸다 보니, 일반 투자자(개미 투자자)들이 사기 어려워져 시장에 유동성을 부여하기 위해 액면 분할을 실시하게 된 것이빈다.

엔비디아는 1,160불 이상으로 넘어갔던 주식을 1/10으로 낮춰 현재 121.78불로 낮아져서 주식 구매 유동성이 높아졌다고 볼 수 있죠. (1주 당 한화로 160만원이 16만원으로 떨어진 상황입니다)

 

과연 기회일까?

통상적으로 액면 분할을 하고 나면, 유동성이 더 늘어나 주가가 더 올라가는 효과가 있습니다.

기존 1주의 가격이 너무 높아 부담스러웠던 투자자들도 낮아진 가격에 접근이 쉽기 때문이죠.

 

엔비디아의 최근 3일 거래일 동안의 상승도 액면 분할의 기대감도 한 몫햇다고 봐야 합니다.

물론, 그 이유로만 올랐다는 이야기는 아니고 오른 이유 중 하나입니다.

 

과거 테슬라, 구글이 액면 분할을 했을 때, 긍정적으로 작용하여 주가는 우상향을 했고, 과거 엔비디아 1/4 주식 분할 때도 분할 후 오르기는 했지만, 업황이 갑자기 얼어붙거나 하면 당연히 급락도 할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우상향을 할 거라고 단정 짓고 투자할 순 없습니다.

 

물론, 경제 상황이나 다른 요인도 지켜봐야 겠지만 엔비디아의 현재 행보와 빅테크들의 AI반도체 수요가 줄어들 기미가 안 보이는데다가 이번 분할로 유동성까지 늘어난다면 앞으로의 주가 추가 상승도 기대해 볼만합니다.

 

 

하지만,

이 포스팅은 공부를 위한 자료로

절대 종목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